-
부동산 규제로 집값이 오르고 분양 물량이 줄어드는 흐름입니다. 재개발 물량이 줄어 그만큼 지역 주택조합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진입장벽이 낮은 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당분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촌호반 서밋도 같은 이유로 주목을 받는 경우 중 하나로 마포구 염리동 일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602가구의 아파트에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이 현장의 장점은 어떤 것이었을까요? 인기몰이 중인 85평방미터 이하의 규모로 특화설계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포구의 경우 17~18년에 주요 단지 2,341가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2020년까지 3,343가구가 입주한 상황입니다. 21년부터 계획된 단지는 1,691가구 정도로 확인됩니다.
2007년 아현재정비촉진지구의 염리4가 정비구역으로 지정되었으나 15년 해제되었습니다 토지 소유자의 절반 이상이 해제를 신청함에 따라 구청도 해제를 요청한 권역이고, 주민이 원할 경우 주거환경 관리 등의 대안으로 검토, 추진하는 목표가 있다고 합니다.
신촌 호반 서밋 주변에서 신규 분양 중인 아파트 중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는 1순위로 14,995건을 접수받아 마감했습니다. 24평, 33평, 45평까지 초기 집값에 비해 시세가 많이 오른 것을 볼 수 있으며 재개발 정비고시에서 준공까지는 약 14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랑자이의 경우는 24평형 34평형 가격이 분양가보다 9억원에서 11억원까지 올랐는데요. 이 현장 역시 1순위로 마감하고 있어 준공까지는 약 16년 정도 걸릴 전망입니다. 신규 준공하는 맨션은 모두 10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므로 그 현장에 흡수되는 인원도 풍부한 흐름입니다.
이곳은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잘 조성되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눈에 띄는 입지여건은 무엇일까요? 대중 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이라는 것입니다. 5분 이내에 이대역이 위치하고 있어 타권역에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신촌호반서밋은 주변에 학구가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합니다. 인근에 서강대나 숙명여대 등의 대학들이 인접해 있기 때문에 흡수되는 인구도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현장은 주거 밀집권역 내에 위치하여 이미 조성된 인프라 시설은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대문화거리를 비롯하여 현대백화점, 세브란스병원 등의 생활 인프라 정비로 편의성도 각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동산 정책 강화 때는 서울 내 서울 집값도 계속 오르고 있어 규제가 강화되면 매매가가 오르고, 보수정권에 규제가 완화됐을 때는 보합세를 보이거나 하락세를 보여 집값이 다시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재건축 일몰제 등의 대책으로 물량도 감소하고 있으며, 18년부터 20년까지는 재건축 물량은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3년간 3만여 가구를 유지하다가 2021년 들어 물량이 50%가량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건축 물량이 줄어 지역 주택조합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절차가 복잡하고, 재건축, 재개발의 추진을 곤란하게 하는 부동산 대책의 심화로, 지역 주택 조합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마포구 내 서강 쌍용예가 대영대시안 밤섬 경남 안나스빌 등의 공급이 성공한 상태입니다. 신촌 호반 서밋도 성공적으로 모집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포구 내에 입주한 지역 주택 조합의 현재 시세는 84 평방 미터 기준 12억원에서 14억원입니다. 평당 3천680만원에서 4천370만원으로 책정된 상태입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놀이터, 경로당이 배치되고 소공원이 갖춰져 있어 주거의 쾌적함이 각별합니다 녹지면적이 넓은 단지설계가 특징이며 도로변에 배치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건물들이 넓게 배치되어 있어 바람과 햇볕이 잘 드는 장점이 있다.
59 A형은 총 362세대를 예정한 타입입니다 드레스룸 안에도 창문을 설치해 통풍이 잘 되고 파우더룸, 침실 공간까지 유동적으로 연결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팬트리, 신발장, 침실 옷장까지 제공할 계획이라 실용성이 뛰어나고 최신 트렌드와 공간 활용성 등을 고려한 특화 설계를 적용하여 호감을 얻었습니다.
84A형은 4BAY 구조로 채광을 극대화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트리와 주방 상, 하적의 수납 능력을 강화한 점도 주목받아 현관 신발장과 창고까지 배치함으로써 활용성도 높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전망과 일조가 뛰어난 평형이기 때문에 입주 모집도 빨리 마감될 것입니다.
마포구의 APT 신규 공급량은 22019년 후부터 없습니다. 3월에 염리동 프레스티지 자이로 1,694가구가 입주한 상태이며 전용 59형과 84형 중심으로 구성 시공됩니다. 2012년 뒤부터 염리동 등 권역을 중심으로 아파트가 공급됩니다
20년 마포구의 APT 평당 가격은 평균 3천584만원으로 33평 기준으로 8억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풍부하지만 신축 물품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 때문에 전세금이 오르면서 매수심리도 역대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입지 여건 등을 보면 추가 상승 가능성이 충분한 곳이어서 신촌 호반 서밋의 열기도 높아질 전망입니다.